본문 바로가기
어플 소개

만보걷기에 도움되는 어플 2가지

by 구공사 2021. 2. 6.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 게시물에서 설명했듯이 요즘 만보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걷기 운동이 좋은 점이 많고 접근성이 뛰어난 운동이라 꾸준히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보걷기를 좀 더 즐겁게 해주는 어플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l Pacer : 만보계 & 걷기 앱

처음 소개하는 어플은 만보계겸 운동을 도와주는 피트니스 어플입니다.

많은 운동어플들이 있지만 걷기를 도와주는 어플이 찾아보기 힘듭니다. 제가 원하는 어플은 걷는거에 초점을 맞추고 얼마나 걸었는지 칼로리는 얼마나 소비했고 내 루트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어플을 깔고 실험해 본 결과 Pacer 어플이 제일 저에게 맞는 어플이었습니다.

 

 

 

제일 처음에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홈은 내가 오늘 얼마나 걷고 활동했는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운동을 시작하려면 GPS탭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걷기뿐만아니라 뛰기, 하이크, 타기 등 여러 운동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어플 답게 운동탭에서는 스트레칭, 근력운동 등을 소개해 줍니다. 다만 인기무료 운동 외에는 결제를 해야 볼 수 있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저는 걷기 집중하기 위해 어플을 받은거라 아직 유료 결제는 하지 않았습니다. 굳이 유로 결제를 하지 않아도 무료 내에서도 걷기 운동에 도움이 많이 되는 어플입니다.

 

 

 

하단의 '나' 탭으로 들어가면 내 루트, 운동기록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룹을 만들 수도 있고 있는 그룹에 들어가 여러사람들과 피드백을 하며 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 유료로 결제하면 어드벤쳐 등에 가입하여 색다른 걷기 운동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분석 탭에 들어가면 좀 더 자세하게 내 운동에 대한 부석이 나옵니다. 기본적인 분석부터 걸음수, 체중, 심박수, 오른층계 등 다양하게 나에 대해 알 수 있고 기록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단 오른쪽 아이콘을 누르면 그동안 운동한 것에 대한 분석을 pdf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 리프트를 받아 의사와 상담을 할수도 있고 PT시 헬스트레이너와 상담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드는 SNS처럼 내 일상을 기록하는 곳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일상과 운동을 공유하며 연대감을 가질 수 있고 운동하는데 큰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또한 원하는 그룹에 들어가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답사하기는 걷기운동의 새로운 재미를 보여줍니다. 비록 유로로 결제해하는 점이 있지만 무료하게 걷기보다는 도전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니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루트는 내가 걷는 길을 나만의 길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l 캐시워크-돈 버는 만보기

 

 

두번째로 소개하는 어플은 캐시워크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어플이지만 만보걷기와 함께하면 더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캐쉬는 100원인데 딱 만보를 걸으면 얻을 수 있어 쉽게 캐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100 캐쉬를 눌러야 얻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저는 하루를 마무리 하는 시간에 알람을 맞춰 놓고 캐쉬를 수거합니다. 몇번 잊어버려 캐쉬를 못 받은 적이 있어서 아예 알람을 맞춰놓고 수거합니다.

운동을 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벌써 1,200원을 벌었습니다. 운동을 해서 건강도 얻고 캐쉬도 얻을 수 있으니 정말 좋은 어플입니다.  

 

 

오늘 소개한 어플이 둘이 함께 쓰면 일석이조라 같이 소개해봤습니다.

여러분들도 건강을 찾으면서 용돈을 벌어보는것은 행복함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어플 소개로 가져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