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소개

어플로 쉽게 자동이체 해지하기(CMS 해지)

by 구공사 2020. 12. 2.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의 어플로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 조회와 자동이체 해지 방법(CMS 해지)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어플이 좋아져서 하나의 어플로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 카드, 증권계좌 등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선 어플 중에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를 깔아주세요.

 

 

어플을 깔고 실행하면 내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PC를 통해 공인인증서까지 미리 받아놓으면 더 좋습니다.

 

 


어플 둘러보기


 

 

계좌탭으로 이동하시면 제가 가입한 계좌가 먼저 조회되어 보입니다.

원하시는 은행으로 들어가시면 계좌번호, 금액이 상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그 다음 제2금융권을 확인하시면 여기 역시 제2금융권에 해당되는 계좌들이 조회되어 보입니다.

 

 

 

증권사는 조회 전 동의 후 들어가면 제가 가지고 있는 증권사 계좌가 조회됩니다.

 

 

그리고 계좌 옆 카드란에 들어가면

내 정보조회 승인 후 들어가게 되면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에 대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카드로 들어가면 당월 결제 예정금액, 최근이용대금, 카드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역시 이곳에서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CMS) 해지 하는 방법


 

그럼 자동이체(CMs) 해지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중에 자동이체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계좌 자동납부, 계좌자동송금, 카드자동납부 등이 보입니다.

먼저 계좌자동납부는 보험, 카드결제대금, 연금 등을 자동이체 했을때 확인이 가능한 곳입니다.

 

 

 

 

계좌자동송금은 후원(CMS), 적금을 자동이체 신청한 내용을 보여주는 탭입니다.

 

 

 

 

카드자동납부는 카드로 신청해 놓은 공과금이나 통신비 자동납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중에서 자동이체(CMS) 해지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계좌 자동송금 탭으로 이동을 한뒤 자동이체가 설정된 은행을 선택해 줍니다.

 

 

 

 

은행 계좌를 선택해 들어가게 되면 계좌와 연결된 자동이체 내역을 확인해 줍니다.

여기서 한번에 해지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원하는 자동이체 내역을 선택 후 해지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자동송금 해지신청으로 연결되어 주요사항을 확인 후 해지신청을 하면 끝!입니다.

 

 

 

 

 


해지신청 확인하기


 

 

이 후 내가 신청한 해지신청의 처리결과를 더보기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지신청 후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처리결과 조회로 들어가면 내가 신청한 자동이체 해지가 처리됐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전에 신청했던 내역을 한번 더 조회해 보았습니다.

 

 

 

 

 

 

이처럼 하나의 어플로 계좌조회, 카드조회, 자동이체 확인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어플 하나로 이 많은걸 할 수 있다는 정말 세상 좋아졌네요.

아! 은행계좌해지도 가능하니 안쓰는 계좌를 이번에 정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정보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